인모드,울쎄라,써마지,슈링크 20대 중후반 ~ 40대 여성분들이라면 대부분 들어보거나 관심이 있을 의료기기이다.
피부과에서 비침습적 리프팅 시술하는데 이용되는 장비이다.
최근 이런 시술은 예비신부들의 필수 코스라고 한다.
그 중 나는 인모드라는 회사에 관심이 많다.
여성에 한정지어서 네이버 트렌드에 위 4사의 브랜드를 키워드로 하여 검색해보았다.
인모드는 최신 장비(2020년 도입 다수)로 트랜드를 보니 대부분 코로나 시국에 병원에 도입된 것 같다.
리오프닝되면 병원들이 재투자를 많이 할 테고, 아직 인모드가 없는 병원이 많으니 한국에서 신규 발주가 늘어 날 것으로 생각된다. 물론 한국 외에 다른 선진국 피부과에서도 이 기기를 많이 도입할 것으로 생각된다.
뷰티시장에서 한국이 하면 중국은 곧 따라간다.
중국은 미국을 싫어하지만 애플은 쓴다. 인모드가 미국회사라도 자신들이 예뻐지는 것은 마다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.
인모드는 중국시장에 아직 본격진출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. 이점도 기대된다.
경제력이 좋은 30~40대 여성이 늘고있다. 돈이 많으면 자동차를 2~3대사지는 않고, 피부 관리를 몇 배 더 하겠지.
부의 양극화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다. 부자는 더 많이 벌고 더 많이 쓰고, 빈자는 더 못벌고 더 못쓴다.
부자들에게 빨대를 꼽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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